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599

지금은 어디에? 이 블로그로 이사오고 열심히 글을 적었는데 지금 이 곳은 간신히 숨만 쉬고 있습니다. 제가 글을 적기 시작할때만 해도 치과관련글들이 별로 없었지만 다양한 광고들의 홍수 속에 수많은 글들이 쏟아져나오고(퀄리티는 ㅠㅠ) 또 제가 글을 쓰는 것이 그런 광고글의 소스를 주고 있는 기분도 들어 블로깅이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하여간에 오늘까지도 방문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하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저는 현재 페이스북과 유투브 등에 주로 살고 있습니다. 여긴 저희 치과의 페이스북 입니다. 그리곤 나는 의사다 라는 유투브 채널에 있습니다. 여긴 제 개인 페북입니다. 언젠가 다시 블로그에 글을 쓸 지도 모르겠지만 영상의 시대라고 하니... 잘 모르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꽤 진지(?)하시고 성실(?)한 분인 .. 2020. 4. 23.
[미소를 만드는 치과 유럽 어디까지 가봤니?] 프라하의 봄을 아십니까? 버스에서 내려 숙소까지 열심히 걸어가던 미소를 만드는 치과의 사람들. 그 길목에 있던 바츨라프 광장[Wenceslas Square]으로 걸어 진입합니다, 어떤 곳인지 의미도 모른 채..... 사실 우리 일행이 지나가던 날은 뜨거운 여름 한낮이었기에 사진과 같은 촉촉한 풍경은 아니었습니다만ㅜㅜ 그래도 즐거운 설레는 마음으로 인증샷도 찍고 룰루랄라 흥을 냅니다~ 그런데 지나고 보니 이 곳은, 뜻 깊고 또 가슴 아픈 역사를 담은 현장이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네이버에서 바츨라프 광장으로 검색한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해 봅니다. 블타바 강 왼쪽 지구로 중세 시대 카를 4세에 의해 조성된 신시가지에 속해 있습니다. 말이 광장이지 그 길을 끝까지 걸어본 사람은 잘 알게 되는 사실이 있습니다! 너비 60m, 길이 75.. 2019. 10. 24.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 한달반가까이 기다렸는데 그냥가요? 네...오늘 칫솔질 방법 다시 알려드렸으니 잘 닦아가지고 한 달 후에 다시 오세요. ​ - 그래도 정말 힘들게 약속잡았는데... 지금 바로 저기 사거리 나가시면 아무것도 안물어보고 바로 스케일링 해줍니다. 거기 가시렵니까? 오늘 제가 여기서 뭘 해봐야 서로 헛고생인거 잘 아시잖아요? ​ 이렇게 칫솔질 해가지고 오면 다음엔 그냥 바로 쫓아낸다. '나름대로'나 '니 최선'에는 관심이 없다 내 기준에 맞춰라. 80점이면 잘했다고 칭찬받길 원하면 그런데 가면 된다. 난 100점이상일 때만 칭찬한다. 어머니 먼저 앉으시고 애를 세워놓으세요 혼자서 할 수 있는 아이에요. 엄마가 자꾸 이러면 아이의 성장과 발전을 막는거에요 똑바로 앉아라 선생님 얼굴빤히 보지만 말고 인사부터 해라.. 2019. 10. 8.
[SOOD]내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 2/5 올바른 칫솔질을 위한 그 두번째 영상입니다^^ 미소를 만드는 치과 박창진원장님께서 직접 알려드립니다~~ 5편까지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2019. 9. 18.
[미소를 만드는 치과 유럽 어디까지 가봤니?]프라그 Prague의 연인? 프라하 Praha의 연인! 우리 나라 사람들이 프라하라는 역사적인 도시를 친근하게 느끼게 된 계기가 바로 TV 드라마인 프라하의 연인이라고 합니다. 해당 드라마를 단 한회도 시청하지 못했던 제게 프라하는 그저, 프라하의 봄 혹은 밀란쿤데라로 대표되는 꽤나 무겁고 어두운 느낌의 도시였습니다^^; 그러나 프라하야 말로 이번 여행에서 최대의 수확 중 한 곳이자 다시 꼭 찾고 싶은 도시로 남았습니다. 사진은 매우 유명한 까를교와 프라하성을 배경으로 한 블타바강변을 담고 있습니다. 육안으로 확인하는 블타바강의 야경은 사진의 효과를 가볍게 뛰어넘습니다. 독일명으로는 ‘몰다우(Moldau)’ 강이라고 하며 프라하시를 남북으로 유려한 'S' 자 그리며 관통한다고 합니다. 7개의 다리가 강 위에 가로 놓여 있으며, 그중 카를교(카렐교, 찰스교)가.. 2019. 9. 3.
[시론]그가 유죄인 이유 나찌 전범인 아돌프 아이히만은 2차 대전이 종전되고 긴 세월이 흐른 뒤 1961년 이스라엘의 법정에 서게 된다. 15년의 도피생활 후 체포된 그는 50대 중반의 너무나도 평범한 아저씨의 모습으로 법정에 서 있다. 유죄를 인정하느냐는 물음에 그는 ‘맡겨진 일을 열심히 잘 한 것 외에는 나는 잘못한 일이 없다’ 라고 단호하게 이야기한다. 이동 중에 혹은 수용소에 도착해서 효율적으로 유태인을 학살하기 위해 가스실이 설치된 열차를 만든 사람이 바로 아돌프 아이히만이다. ‘나는 잘못이 없 다 단 한 사람도 내 손으로 죽이지 않았다. 죽이라고 명령하지도 않았다. 시키는 것을 그대로 실천한 직원이었을 뿐이다.’ 이러한 주장으로 8개월 동안 재판은 지속된다. 지루한 8개월간의 재판을 꾸준히 지켜본 철학자인 한나 아렌트.. 2019. 8. 26.
미소를 만드는 치과의 여름 정원 미소를 만드는 치과의 정원에는 여름이 무르익어 어느듯 저물어갑니다. 광복절이 지나면 맹렬한 더위도 한 숨을 죽일 수 밖에 없다던 할머니 말씀이 생각납니다. 한 낮의 더위는 아직도 뜨거우나 볕은 조금쯤 조락한 느낌이 들기도 하구요^^; 초봄에서 초여름동안 미소를 만드는 치과 정원에는 잔디가 아닌 꽃씨들이 자리를 잡았습니다. 과연 이 아이들이 얼마나 발화할까 의심만 기대반이었는데 예쁘게 싹을 틔워 그 여름 불볕을 이기고 아름다운 꽃으로 핍니다. 이 아이는 버베나 중에 독보적인 빛깔을 자랑하는 붉은색입니다. 환자분들의 관심을 독차지하고 있어요. 역시 눈에 들어야 사랑도 받을 수 있나 봅니다^^; 정말 예쁘게 피었으나 꽃 이름을 모르겠습니다ㅠㅠ 아시는 분 저에게도 알려주세요~ 분홍빛깔 아이도 있답니다. 꽃크기가.. 2019. 8. 19.
SOOD1/5 [내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방법1/5] 모두가 칫솔질을 하고 있지만 잘하지는 못하는 칫솔질. 칫솔질만 잘해도 치과질환이 예방된다는데 어떻게 해야 올바른 방법일까요? '깨끗한 치아가 건강한 치아다!' 미소를 만드는 치과 박창진원장님께서 과학적인 근거를 가지고 하나하나 짚어드립니다^^ Soft bristle Open your mouth One by one Deeper than before 그 첫번째입니다! 2019. 8. 9.
미소를 만드는 치과의 '유럽 어디까지 가봤니? 올 여름 찌는 듯한 무더위에도 모두들 진심으로 안녕하신지요~? 전부 잊고 계실지도 모르지만 데스크 그녀는 마치 어제인냥 자연스레 2016년 여름 그 무덥던 여름,유럽여행의 강렬한 기억을 풀어놓으려합니다^^; 무더위가 슬슬 시동을 걸기 시작하던 7월 18일. 미소를 만드는 치과에서 십여년의 인연을 맺은 세 사람, 박창진 원장님과 데스크 그녀 그리고 치과위생사 하꾸가 인천공항에 모였습니다! 십여년을 함께 지내왔지만 서로의 얼굴을 나란히 놓고 찍은 사진이 낯설기도 합니다만..... 17박 18일동안 떠나는 여행, 그것도 데스크 그녀와 하꾸에게는 첫 유럽행! 마치 미지의 세계와의 조우를 기다리는 생물마냥 설레고 있는 중입니다ㅋㅋㅋ 유럽에는 이런 곳이 얼마나 자주 또 많이 산재해 있을까... 라는 겉잡을 수 없는.. 2019. 8. 2.
[세미나 안내 ] 고양이 그리고 나의 치아건강 -수의사와 치과의사가 이야기하는 치과상식 -수의학의 분야는 날로 발전하고 있으며 수의학에서도 전문영역이 나누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우리 역시 예방접종이나 단순질병의 차원을 넘어 보다 적극적인 건강관리에까지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이에 한국HAB협회는 올 해의 세미나 주제를 치아건강으로 정하고 치과의사와 치과전문 수의사의 합동강의를 통해 나와 고양이의 치아건강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일시 : 2015년 11월 8일 일요일 오후 1시 - 5시 장소 : ING 오렌지타워 3층 제 1강의실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318(선릉역 4번 출구 인근) 주관 : 한국HAB협회 참가비용 : 30,000원 (신청 후 입금) - 간단한 다과가 준비됩니다. - 원활한 강의의 진행을 위해 비.. 2015. 9. 24.
적극적으로 충치를 예방할 수는 없을까? 충치가 생기고 난 후 치과에서 치료를 받는 것보다 충치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훨씬 더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모르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최적의 예방일까요? 10세 여자아이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치료받았던 흔적이 많습니다.'치료받았다' 라는 것은 '충치가 있었다' 라는 것이고 지금도 충치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은색으로 치아를 씌운 것도 있습니다.아말감이란 재료로 충치를 치료핸 자리에는 다시 충치가 생겨 부서져있는 모습도 보입니다.또 앞니의 옆면에는 충치가 있습니다 [썩은 유치는 빠지고 건강한 새 영구치가 나오기를 기대해 보지만 과연 어떨까요?] 입안의 환경이 개선되지 않으면 어떠한 치료를 하더라도 충치는 다시 생깁니다.때우고 씌우는 치과치료는 파괴된.. 2015. 3. 17.
신문에 나온 미만치 아시는 분은 아시다시피...대부분의 의료관련 기사는 광고입니다. 비용이 아예 정해져있는 경우가 많습니다방송출연도 마찬가지죠. ㅠㅠ 누군가의 추천을 받는 신문사로부터 취재요청을 받아 광고가 아닌 기사로 미소를 만드는 치과가 일간신문에 실리게 되었습니다. 원문기사는 이쪽에 있어요~~~http://news.donga.com/3/all/20150216/69668566/1 미소를 만드는 치과가 착한병원에 선정되어 신문에 나왔습니다. 착해야 한다는 것을 억지로 의식하지 않고도 자연스럽게 이 길을 걸어올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고민하지 않고 착하게 살겠습니다~!! 2015. 3. 11.
폐경 후 여성들은 잇몸 질환에 대해서도 위험도가 높아진다 에스트로겐 수치 떨어져 치은염 등 유발조영갑 기자 2015.03.03 17:44:34 골밀도가 낮아져 골절에도 취약해지는 폐경 후 여성들은 잇몸 질환에 대해서도 위험도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케이스웨스턴리저브대학의 연구팀이 클리블랜드 클리닉 측과의 협업으로 진행한 연구에 따르면 골밀도가 낮아져 골절의 위험도가 커지는 폐경 후 여성들은 정비례하게 잇몸 질환의 위험도도 높아졌다고 메디컬뉴스투데이가 최근 보도했다. 연구팀은 지난 2002년에 폐경 후 여성의 잇몸 질환 위험도에 대한 연구를 착수해 다양한 케이스의 데이터를 축적해 왔다. 이번 연구는 골절 위험도 예측 프로그램인 ‘FRAX’를 통해 얻어진 폐경 후 여성들의 FRAX지수가 잇몸 질환과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 밝히는 데 초점을 맞추고 진행됐다.. 2015. 3. 11.
개를 키우는 분이라면 누구라도.. 한국HAB협회의 공개세미나 '반려견 그리고 견주의 치아건강'입니다. 치과전문수의와사 치과의사가 함께 하는 국내유일의 치과세미나 개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들어야할 강의 더구나 선물도 푸짐하게 나눠드린다는 소문까지... 선착순마감이라던데요.. 빨리 신청하세요 http://kshab1.blog.me/ 2014. 12. 16.
미소를 만드는 치과에서 새로운 가족을 찾습니다. 치과위생사로서 자긍심과 보람을 가지고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이 목표인 사람을 찾습니다. 미소를 만드는 치과는 합정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정진료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다른 치과와 비슷한 시간동안 근무하고다른 치과에서 제공하는 것과 큰 차이없이 급여를 제공합니다.그 외 복지수준도 다른 치과보다 못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전문직업인으로서 끊임없이 학습이 필요함을 인지하고 노력하며윤리적이고 인본적인 진료환경을 만들기 위해 함께 애쓸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 게시물이 게시되고 있다면 새로운 가족을 만나려고 준비 중인 것입니다. 1. 치과교정진료에 관심이 있으며 치과위생사로서 오랜 기간 직업생활을 하고자 하는 사람: 전일근무2.예방치료 및 환자교육 등에 뜻을 가지며 프로그램 사용(ppt.psd 등)이 가.. 2014. 11. 12.